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랩플러스 소비자 이용약관

랩플러스는 회원님의 안전한 쇼핑을 위해 아래의 약관에 준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영인랩플러스㈜가 운영하는 영인랩플러스 사이버몰(이하 "Labplus"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 정의)
  1. ① "Labplus" 란 영인랩플러스㈜가 상품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란 Labplus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Labplus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Labplus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Labplus"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Labplus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ID'라 함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당시 "Labplus"에 등록한 사용자 '개인이용문자'를 말합니다.
  5.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번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 Labplus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영인랩플러스 사이버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② Labplus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Labplus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Labplus 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④ Labplus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Labplus에 송신하여 Labplus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Labplus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1. 1.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또는 용역의 배송 및 수납
    3. 3. 기타 "Labplus"가 정하는 서비스
  2. ② Labplus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③ Labplus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Labplus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① Labplus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Labplus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Labplus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Labplus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Labplus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Labplus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Labplus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Labplus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입한 회원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마이랩플러스]의 [회원정보수정]에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Labplus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⑤ 수정하지 않는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Labplus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Labplus는 즉시 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Labplus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Labplus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용역 등의 대금, 기타 Labplus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Labplus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 불명이 되어 Labplus가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5. 5. Labplus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6. 만 14세 미만인 미성년자일 경우
    7. 7. 경쟁업체 직원일 경우
  3. ③ Labplus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Labplus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Labplus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Labplus의 판단으로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Labplus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Labplus에 가입 시 제출한 핸드폰 번호로의 SMS(핸드폰 문자 메시지) 또는 E-Mail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Labplus 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Labplus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Labplus이용자는 Labplus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① 인터넷(Labplus) 상에서 구매 신청하는 경우 다음의 절차에 의하여야 합니다.
    1.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2. 결제방법의 선택
    3. 3.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2. ② 전화 또는 팩스로 구매 신청하는 방법
제10조 (계약의 성립)
  1. ① Labplus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Labplus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Labplus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대금결제방법)
Labplus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방법에 의합니다.
  1. 1. 신용카드결제
  2. 2. 온라인 무통장입금
  3. 3. 기타 Labplus가 인정하는 결제 수단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Labplus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③ Labplus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배송)
  1. ① Labplus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Labplus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이용자는 해당 상품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② 구매 신청한 상품의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상품 대금 및 용역의 대가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 대금 또는 용역 대가의 환불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4조(환급, 반품 및 교환)
  1. ① Labplus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Labplus는 배송된 상품일지라도 상품을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1.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Labplus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2. 배송된 상품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단,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3. 상품이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4.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③ 회원의 구매 신청 후 주문 취소, 주문변경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물품의 운송단계별로 Labplus가 정한 반송운임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4. ④ 해외발주 대상의 상품으로 구매 후 물건에 하자는 없으나 단순히 회원이 변심한 경우의 교환이나 환불은 이미 처리된 국제 편도운송료를 기준으로 한 왕복운임과 관세 및 수입시 납부한 기타 세금 등을 회원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단순변심의 범위는 명백한 상품의 하자가 없는 경우 모두를 의미합니다.
제15조(개인정보보호)
  1. ① 개인정보 수집 종류 및 이용목적

    [ 필수 사항 ]

    • 개인회원 : 개인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E-mail, 주소, 회사(학교)명, 부서(학과), 기관분류, 응용분야, 사용기기분류,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 기업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명, E-mail, 회사명(법인명), 부서, 사업자등록번호, 업태/업종, 회사주소, 전화번호, 담당자 핸드폰번호, 기관분류, 응용분야, 사용기기분류

    [ 선택 사항 ]

    • 직위, 팩스번호, 추천인 아이디 등은 구매 절차에 필요한 정보로서 활용됩니다.

    [ 임의 제공 사항 ]

    • 기타 서류작성, 설문조사, 자료제공 등을 위하여 Labplus가 제공을 요청하는 정보에 대해서는 고객이 그 제공 여부를 결정하며, 기재한 사항은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Labplus가 고객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법령 등에 의해 허용된 경우 외에는 수집 시 항상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2. ②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Labplus는 고객과의 구매계약 이행을 위해 법령 등에서 허용된 경우 또는 고객이 동의한 경우 이외에는 제3자에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는 몇몇 경우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1. ▶ 구매계약의 이행 또는 환불을 위하여 주문 및 결제 정보를 입점업체 및 금융결제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2. ▶ 배송, 교환, 반환시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알려주는 경우
    3.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③ 개인정보의 보안 대책

    Labplus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 수를 최소한으로 한정하여, 관리자에 대해서도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고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Labplus는 가입회원의 정보를 기술적으로 SSL(Secure Socket Layer) 프로토콜에 의해 암호화하여 전송 관리하고 있으며, 모든 고객의 개인정보가 외부로부터 해킹 또는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시스템에 방화벽을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4. ④ 개인정보의 동의 철회, 열람 및 정정(수정) 방법

    고객은 언제든지 Labplus에 제공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Labplus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고객은 Labplus 초기화면의 "마이랩플러스 → 회원정보 변경"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철회할 수 있으며, 고객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Labplus는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Labplus 고객 개인정보는 아래의 책임자의 책임 하에 관리됩니다.

    1. - 성명 : 황이숙
    2. - 직책 : 전무
  6. ⑥ 개인정보관련 불만사항 접수 및 상담

    고객이 Labplus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견을 수렴하거나 불만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Labplus에서는 아래와 같이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 Labplus 초기화면의 회원게시판
    2. - 상담 전화 : 02-2140-5456
    3. - E-MAIL : hykim@younginlp.com
  7. ⑦ 개인정보관련 분쟁조정

    Labplus와 직접 관련된 개인정보 침해를 이유로 고객이 피해구제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침해보호센터에 설치되어 있는 개인정보분쟁 조정위원회에 중재 및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8. ⑧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개정

    Labplus 는 필요에 따라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9. ⑨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그밖에 유의해야 할 사항

    고객의 회원 ID나 비밀번호는 고객 본인이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고객의 비밀번호나 회원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오로지 고객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상에 접속해 있을 때에는 각별히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상에서 게시판이나, email을 통해서, 또는 채팅을 통해서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공개될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⑩ 어린이의 프라이버시 보호

    Labplus(www.labplus.co.kr)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제한하기 때문에 어린이로부터 정보보호에 대한 상담을 받을 경우나 부모의 동의에 따라 회원가입을 받지 않고, 이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11. ⑪ 쿠키의 운영

    Labplus(www.labplus.co.kr) 홈페이지는 쿠키를 통한 회원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수집되는 정보는 장바구니 기능에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12. ⑫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1. 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에 해당되는 회사가 회원으로서의 자격에 도달하지 않는 회원은 본 거래 서비스에 참여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개인정보를 회사가 보유할 의무가 없습니다.
    2. 2. 회사는 1항을 준수하며 회원의 요구사항에 의해 개인정보를 삭제 또는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은 회원이 별도의 요구가 없을시 회사는 안전하게 회원의 정보를 보관하여야 하여야 합니다.
  13. "Labplus"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회원가입 한 후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시까지 입니다. 또한 해지시 "Labplus"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1) 결제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2. (2)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3. (3)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거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도 이를 보존할 수 있으며, 동법 시행령 제6조에 의거 다음과 같이 거래기록을 보관합니다.
    4.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5. ②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6.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16조(Labplus의 의무)
  1. ① Labplus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Labplus는 회원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 신상 정보보안에 대하여 최고의 안전 조치를 강구하여 고객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③ Labplus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 사항 및 문제에 대하여 정당하다고 판단되어질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4. ④ Labplus는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 보호 업무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협조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1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Labplus에 통보하고 Labplus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Labplus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3. Labplus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4. Labplus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5. Labplus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Labplus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② 전항 각 호의 정보 및 기타 Labplus가 사이버 몰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사이버 몰에 게시되거나 사이버 몰과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Labplus는 이용자 또는 정보의 게시를 한 자의 승낙 없이 Labplus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사이버 몰에 확장된 링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19조("Labplus"와 "Labplus" 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1. ① Labplus 연결 사이트란 Labplus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상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2. ② Labplus는 Labplus 연결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Labplus와 Labplus 연결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점포를 운영하는 것으로 Labplus는 Labplus 연결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Labplus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Labplus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Labplus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Labplus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분쟁해결)
  1. ① Labplus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팀을 설치·운영합니다.
  2. ② Labplus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 Labplus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Labplus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Labplus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3조(휴면회원 선정 및 운영)
  1. ① “휴면회원”이란, Labplus에 1년간(매년 전년도 9월 1일 ~ 당해 년도 8월 31일) 로그인 이력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2. ② 매년 9월 1년간(매년 전년도 9월 1일 ~ 당해 년도 8월 31일) Labplus에 로그인 이력 없는 회원대상 “휴면계정 전환 공지메일” 발송 후 10월까지 로그인 이력 발생하지 않을 경우 “휴면회원”으로 전환 됩니다
  3. ③ 휴면회원으로 전환 시
    1. 1. Labplus 회원가입정보(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등)는 안전하게 분리 관리됩니다.
    2. 2. 휴면회원의 ID와 패스워드로 Labplus 로그인 및 관련서비스 이용 불가하게 됩니다.
    3. 3. 휴면회원으로 전환 후 다른 ID와 패스워드로 Labplus의 신규 개인 또는 기업회원으로 가입 가능하십니다. 신규 개인 또는 기업회원으로 가입 시 휴면회원 전환 전 구매이력,쿠폰, 이벤트 참여이력 등의 Labplus내 관련정보 이관 불가하며 신규회원 가입 이 후의 참여 및 구매 정보가 이력화 됩니다.
    4. 4. 휴면회원 전환과 동시에 고객이 보유한 쿠폰, 이벤트 참여이력 등의 Labplus내 관련정보 일괄 소멸 됩니다.
  4. ④ 휴면회원 Labplus 회원 복귀
    1. 1. 휴면회원의 Labplus 회원 복귀는 회원 본인이 로그인 시도 시 휴면계정 해지 여부 확인 후 동의 시 계정복귀 됩니다.
    2. 2. Labplus 회원 복귀와 함께 휴면회원 전환 전 보유하고 있던 ID와 패스워드로 Labplus 로그인 및 휴면회원 전환 전 Labplus 회원에게 적용되는 권리와 의무가 동일하게 복귀 됩니다.
    3. 3. Labplus 회원 복귀와 함께 휴면회원 전환 전 Labplus 회원가입정보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 이용과 제3자 개인정보 제공과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동의내역이 동일하게 복귀 됩니다.
    4. 4. Labplus 회원 복귀와 함께 휴면회원 전환 전 구매이력은 복귀 됩니다.
(부칙)
  1. 1. (시행일) 본 약관은 2000년 9월 28일부터 시행한다.
  2. 2. (시행일) 본 약관은 2002년 4월 7일부터 시행한다.
  3. 3.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4. 4.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7월 1일부터 시행한다.
  5. 5.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10월 19일부터 시행한다
  6. 6.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7. 7. (시행일) 본 약관은 2019 년 4 월 11 일부터 시행한다.
버튼
빠른메뉴